내이야기

영장산 답사

상수리나무 블로그 2014. 1. 19. 23:58

다음 달 9일 정기산행지는 분당 영장산이다.

몇년 전에 자주 다녔지만 근래 간 적이 없어 한번쯤 답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번 주 예정된 눈수술 때문에 당분간 산행이 어려울 듯 해서 일요일 아침에 혼자 영장산을 다녀왔다.

이매역에서 출발해 돌마고등학교 앞으로 해서 산으로 올라갔다.

첫번째 정자를 지나고 종지봉과 둘레길 갈래길에서 둘레길로 들어가보았다.

둘레길을 거쳐 영장산 오로는 길로 올라가서는 능선을 따라 정상까지 가니 두시간 정도면 될 듯 하다.

하산은 올라온 길을 다시 택해서 종지봉쪽으로 내려갔다.

중간 갈림길을 잘못 택해 한참 내려갔었는데 그냥 갈까 하다가 힘들지만 다시 올라가서 제 방향을 찾았다.

전경대쪽을 택해 내려가다가 정자를 만나면 왼쪽으로, 놀이터를 만나면 그 안의 길을 택해 왼쪽으로 내려갔다.

군부대 철망을 왼쪽으로 두고 계속 내려가다가 아트센터 팻말을 만나서 다시 왼쪽길을 택해 계속 내려갔다.

올라갈 때 4키로 정도니까 두시간 이면 될 듯 하고 내려올 때도 4키로니까 시간반이면 충분할 듯 하다.

산초입에 <착한 낙지>집이 있어 뒷풀이 장소로 하고 싶었는데 일요일에는 사람이 많아 예약을 받을 수 없단다.

뒷풀이집을 어떻게 할지 다음에 다시 생각해볼 예정이다.

 

 

 

 

 

 

 

 

 

 

 

 

 

'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산행  (0) 2014.02.10
서울인의 밤  (0) 2014.01.26
두물머리  (0) 2014.01.19
시산제  (0) 2014.01.13
장사익의 찔레꽃  (0) 2014.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