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이야기

게발선인장 (Crab Cactus)

상수리나무 블로그 2013. 5. 3. 20:06

집사람이 키우고 있던 테이블 위 미니 화분의 작은 선인장이 꽃망울을 피우더니 꽃이 활짝 폈다.

꽃 색갈과 모양이 너무 이뻐서 디카로 사진을 찍어 보았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이를 게발선인장이라고 하는데 잎 마디가 게의 발을 닮았다고 그렇게 부르는 모양이다.

마디 끝에서 다른 마디가 나오댔는데 꽃이 필때쯤 되면 어떤 마디에서는 꽃망울이 나오는 모양이다.

 

 

 

'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야유회  (0) 2013.05.14
리움미술관 관람  (0) 2013.05.11
SBA 글로벌 자문단에 참여  (0) 2013.04.19
동문 당구대회  (0) 2013.04.16
Rocket이 앞으로 기기 시작했다.  (0) 2013.04.08